최근 현대차그룹이 내년 출시할 현대차·기아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자체개발에 나선다고 밝힌 가운데, 업계에 따르면 이엔플러스(074610)가 개발한 전극 제품이 이 배터리에 적용될 전망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0년부터 자체 배터리 개발에 나섰으며, 남양연구소 배터리 파일럿 라인에서 제품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개발 중인 배터리는 10암페어(Ah)급 고성능 하이니켈 리튬이온 배터리로, 배터리 용량을 늘리기 위해 니켈함량을 높인 신소재를 적용했다.
또, 탑재될 배터리의 폼팩터 또한 파우치 형태로 결정지었으며, 이를 통해 하이브리차 모델에 최적화시켰다.
이엔플러스의 뉴스
1. 2차전지 전극 제품과 관련해
국내 글로벌 완성차 기업의 벤더(공급기업)에 성공적으로 등록
2. 다양한 2차전지 조립공정 설비 반입을 완료하며 각형 및 파우치형 배터리의 체계적 생산 능력 확보는 물론, 전극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3. 2차전지 사업과 관련해 지난달 미국계 글로벌 완성차 기업의 벤더로도 등록
4. 됐으며, 현대차그룹을 비롯해 미국의 ‘G사’ 등이 2차전지부문 고객사 및 파트너 기업으로 올라와 있는 상태다.
5. 전극 제품의 생산능력(CAPA)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존 김제 공장의 증설 작업을 진행 중
오는 9월 마무리할 계획.
국내를 비롯해 해외 향 수주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추가 증설을 진행한다는 것이 당시 회사 측의 설명이다.
https://m.sedaily.com/NewsView/29PL7ROYN2
◆ 2차전지 고객사 ‘그리너지’·‘현대차’·‘삼성SDI’로 추려졌다
이엔플러스 홈페이지 거래처 및 협력처 현황 게시판을 보면 현대자동차와 삼성SDI가 고객사에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엔플러스의 2차전지 사업 고객사는 ‘그리너지’와 ‘현대자동차’, ‘삼성SDI’ 등 3개 회사로 추려진 상태입니다. 전체적인 공급 물량까지 파악되진 않았지만 방열갭필러는 삼성SDI 등에 월 20톤 내외로 공급 중이고 내년부턴 공급물량이 대폭 늘어날 예정입니다.
앞서 이엔플러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1월과 12월, 국내 글로벌 배터리 대기업과 글로벌 완성차 기업을 2차전지 사업 부문의 밴더(공급업체)로 등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당시 어느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강태경 부사장은 “현대자동차와 삼성SDI 등과 첫 접촉은 올해 인터배터리를 통해서였다”면서 “국내 기업 외에 해외 고객사 확보는 여전히 논의 중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162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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