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이 대표가 성남시장 당시 행정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한 인물로 이 대표가 경기지사가 된 후에는 비서실장을 지내는 등 이 대표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인물



http://snbnews.co.kr/?c=1&p=773&uid=6847

성남신문

성남,분당,판교,인터넷신문, 정치, 경제,사회,문화,뉴스

www.snbnews.co.kr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9월 1일 자로 초대 행정기획조정실장에 성남시 최초로 자체 승진한 3급 부이사관 전형수 행정기획국장을 임명하고 임용장을 수여했다.

초대 전형수 실장은 5일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전형수 행정기획조정실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도시 성남시에서 최초 부이사관으로 승진하게 된 것에 대해 개인적인 명예이기에 앞서 막중한 책임감을 부여받은 것이라며, 향후 시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의 추구를 모토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행정을 구현하는 행정기획조정실을 운영하겠다” 고 밝혔다.

전형수 행정기획조정실장은 1959년생으로 전남 강진에서 출생해 경희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78년도 성남시 태평1동에서 공직을 시작했으며, 이재명 성남시장 비서실장, 푸른도시사업소장, 행정기획국장, 수정구청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전형수 실장은 탁월한 업무능력과 폭넓은 대인관계로 공직사회에서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허진구 기자





9일 경기 성남수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50분께 경기도청 전 비서실장 전모 씨가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져 있는 것을 가족들이 발견해 신고했다.

경찰은 현장 정황증거 등을 토대로 전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에서 유서 등이 발견됐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전씨는 이 대표의 성남시장 시설 비서실장과 수정구청장 등을 지냈고, 이 대표가 도지사에 당선된 뒤 인수위원회 비서실장을 거쳐 이 지사의 초대 비서실장을 지냈다.

이어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경영기획본부장을 지내다 사장 직무대행을 맡기도 했다.

https://m.yna.co.kr/view/AKR20230309171500061?section=local/all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