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오미크론 XBB.1.5"는 SARS-CoV-2 바이러스의 변이 중 하나이다. 이 변이는 2022년 1월에 발견되었으며, 초기 보고서에 따르면 이 변이는 기존의 바이러스 변이와는 다른 독특한 유전자 변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이 변이의 확산 범위와 위험성에 대한 연구는 진행 중이며, 이 변이가 더욱 전염성이 높고 치명적일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이 변이의 전파를 막기 위해 각종 예방 조치와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아래 기사에서 보면
이 변이의 또 다른 하위 변이 들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중국에서 전파력이 가장 강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하위 변이 'XBB.1.5'가 처음 검출됐다.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최근까지 1만 6583건의 중국 본토 감염 사례를 샘플로 삼아 유전자 염기서열을 분석한 결과 우세종은 'BA.5.2'와 'BF.7' 변이라면서도 'XBB.1'과 XBB.1.5도 각각 1건씩 발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검출된 XBB.1.5 변이는 지난달 23일까지 진행한 조사에서는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변이다. XBB.1.5는 지난해 말 기준 미국 전체 코로나19 신규 감염자의 약 40%를 차지한 변이다. 세계보건기구(WHO) 역학 담당관은 '오미크론 하위 변이 중 전파력이 가장 강한 변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다만, 중국 전문가들은 이미 집단면역이 형성됐고 당분간 대규모 감염은 없을 것이라며 확산 가능성을 일축했다.

광저우 의대 부속 제8병원 감염병센터의 차이웨이핑 수석 전문가는 인민일보에 “얼마 전 비교적 많은 사람이 감염돼 일정한 집단면역을 형성했다”며 “단기간에 XBB.1.5가 대규모 감염을 일으킬 것이라는 징후는 없다”고 밝혔다.

https://naver.me/5xnCt6bt


하지만,
많은 나라들은 이 하위 변이가 기존 오미크론 변이보다 전염성이 더 강하거나 치명적일 가능성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각종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된다.
따라서 관련된 최신 정보를 계속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